훈련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 17:3

 

이번 침몰한 세월호의 300명이 넘는 희생자...

그것도  피고, 또 피어날 이 봄날에

못다핀 단원고 우리의 아들과 딸들을 보면서...

정말 중요한 순간에, 내가 책임을 져야 하는 일을 스스로 수행 해야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요

훈련이 되어 있지 않으면, 알아도 실행하기 어렵고

때문에, 긴급한 상황이라면 자기가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일

자기도 모르게 본능에 따라 뛰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어려운 일은 미리 잘 숙달 시켜 놓아야

긴급 시에 마땅히 해야 할 업무를 본능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도 말씀하기를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 17:3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좋은 은과 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도가니와 풀무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좋은 사람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의 마음을 연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순수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필요할 때, 애써 고귀한 척, 정직한 척,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긴급한 상황이 발생되면,..그때가 마지막 때 일지,

우리를 시험하는 마지막 단계일지 모르지만

우리가 연단되어 있지 않으면 헛수고에 그칠 것입니다.

세월호에서 처럼 자기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의 귀하고, 천한 것이,

그 사람의 마음에 따라 귀할 수 있고, 천할 수 있다는 뜻일까요?

돈을 사랑하지 말아라를 지킬 수 있는 주체는 무엇일까요?

나의 눈?

나의 머리?

나의 손?

아닐 겁니다.

바로 나의 마음이 결단을 내릴 때그 말씀을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호와께서 사랑하는 자의 마음을 훈련시킨다고 하십니다.

마음을 훈련시킨다는 뜻이 무엇일까요?

우리가 훈련을 마치고 나면, 나는 어떤 마음을 갖게 되는 걸까요?

마음이 그처럼 중요한 거라면…..

                    ..........................................

                                                               2014.  4.  23

'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경고  (0) 2014.05.02
이제는 트라우마에서 벗어 나야지 !  (0) 2014.04.30
세월호의 교훈  (0) 2014.04.21
고난주간 금요일의 기도  (0) 2014.04.17
이 시대의 아내에게 고함 (2)  (0) 2014.03.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