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바위 게임 ,

욕심은 반드시 눈 멀게 한다.


, 40년 전쯤, 동대문시장 쪽에

낡은 고가 다리가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내려다 보면 시골에서 볼 수 없는

수 많은 차들이 다리 아래에 줄줄이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다리 한 켠에 사람들이 웅성거려요,

허름한 사람이 좌판을 벌려 놓았는데 그 위에

세개의 카드가 놓여있었습니다.

그중 가운데 카드는 빨간 색종이가 붙어 있고요.

 

세 개를 뒤집어 놓고 천천히 서로 위치를 바꿉니다.

가운데가 오른 쪽으로,

오른쪽이 왼쪽으로…. 이렇게 몇차례 한 후  

누군가 먼저 찍습니다,

5천원을 내고 맞으면 만원을 받게 되고

틀리면 5천원 잃게 되지요.

몇 사람이 연이어 돈을 따 먹었습니다

그 참, 뭐 쉽네

이번에는 내가 먼저 찍었지요, ~ 꽝 입니다,

이상하네,,,, 이번엔 다른 사람이 찍었는데

그 사람도 꽝입니다….

분명이 맞았는데….

이번엔 틀림 없다

요렇게 한번 마추고, 몇 번 잃고 하면서

그때 5만원 정도 잃었는데, 그때는 큰 돈이었어요

 

가 속았다, 늦게 깨달았지요...ㅋㅋ

어디서 속았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찍은 사람이 자기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서

지폐를 확인하고다른 사람들은 그가 얼마를 거는지 

지폐를 확인하는 그 순간에 슬며시 그 카드는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거의 눈에 보이지도 않을  빠른 순간 이동입니다.

거의 99% 모든 사람이 돈을 꺼내 판에 놓기 전에

잠깐 시선이 카드에서 이동하여 자기 돈을 확인합니다.

그 순간에 역사는 바뀌는 거지요... 


 

는 그때나 지금이나 이렇게 어리숙해요

그것이 야바위인 줄 알았지만 속은 겁니다.

나는 속지 않는다는 자만심이었을까?  

나의 성향이 좀 그런가 봐요….ㅠㅠ

그 뒤에도 또 정신 못차리고 야바위에 당했습니다.


20년 전쯤 일까?

어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차하고 내리는데

어떤 사람이 은근히 와서 고급카메라를 보여줍니다.

어떻게 내가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줄 알았을까?

그런데 아주 고급스런 카메라였습니다.

현금으로 50만원만 주면 넘기겠다 합니다.

내게 중고 아사히 펜탁스가 있었지만

그보다 훨신 고급 기종의 새것이었습니다.

탈탈 털어 봐야 18만원

매우 난처한 척 하더니

그거라도 받고 주겠다 합니다.

이 물건은 미군기지에서 몰래 가져온 것이니

조심해서 가져가라 하며 박스에 포장해서 줍니다.

 

에 와서 두근거리며 포장을 풀었어요

빨리 이 멋찐 넘을 살펴 봐야지

상자가 좀 가볍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검정색 프라스틱 카메라가 떡 하니 나왔습니다.

완전 장난감 카메라였습니다.

 

바위꾼 나빠요

이런 개 xx들 ...나를 보내놓고 얼마나 박장대소 했을까

어리석은 자신을 질타하는 탄식과, 분노에

며칠 동안 힘들었습니다.

그때는 큰애가 초등학교 다닐 때 였는데 자존심 때문에

집에서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런데 사실은 내가 더 개xx 넘입니다.

그들은 덪을 놓고 내게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나는 불법한 욕심으로 장물아비를 선택했습니다.

사리판단을 못할 나이도 아니고....

그들은 내게 선택권을 주었지만

나는 욕심에 눈이 멀어, 불법을 선택한 것입니다.

     

       2019. 3. 30 / 늘감사


'나 행한 것 죄뿐이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0) 2019.06.22
나 행한 것 죄 뿐이니...ㅠㅠ  (0) 2019.05.22
내가, 나를, 몰라요~ (2)  (0) 2019.03.20
나도 구완와사 걸렸다  (0) 2019.02.16
세배 꼭 해야되?  (0) 2019.02.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