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없는 일도 있다.

 

수를 하다가 손가락에 반지가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반지가 왜 없지?

책상서랍을 확인했습니다.

없네요….가끔 텃밭에 가면서 서랍에 놓고 갔었는데..

며칠 전에 밭에 가서 예초기로 제초작업을 하였지요

저런~ 작업중에 투박한 코팅 장갑을 수시로 벗었는데

아무래도 그때 장갑과 함께 반지가 빠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그런 경우가 있었거든요


음날 아내와 함께 밭에 가서 상치 심고,

양파를 수확했습니다.

그러나 나의 관심은 반지를 찾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아내가 말합니다.

뭘 그리 두리번 거리고 다녀?

그 참, 밭에 오면 있을 줄 알았는데, 장갑도 확인하고

풀밭도 확인하였으나 없었습니다.

장갑을 벗을 때 함께 빠져서 바닥에 떨어 졌다면

찾기 어렵겠네요온천지가 풀밭인데

어느 틈새에 박혀 있는지 어떻게 알겠어요

그냥 간단히 포기 했습니다.

어디서 장갑을 벗었는지 다 기억도 못 할 뿐 더러

우거진 잡초 속에서 찾아낸다는 것은

강물에 빠진 바늘 찾는 거와 같지 않겠어요?

 

아내는 내가 반지 끼는 것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도 작은애 결혼기념으로 산 것인데

참 안타깝습니다.

나는 딸랑 반지 하나 있었는데

가끔 손을 보면서 보기 괜찮네 했었는데


느날  내 입을  삐뚤게 하더니,

내 자신이 참 보잘 것 없다는 것을 보게 하더니

이제는 내 손안의 반지도 버리게 합니까?

그래요 내가 무엇을 더 내려놔야 할까요?

섭한 마음이 한가득입니다...... 

아내가 물을 때까지 모른 체하고 있어야지요

            

리고 그 이튿날이 주일이었습니다.

예배 후에 찬양연습실에서 다음주 찬양 연습중이었어요

그런데 어떤 집사님께서 들어 오시더니 묻습니다

혹시 본당 찬양대 석에서 반지를 잃어버린 사람?

?

내가 반지를 잃어버리기는 했는데

살펴보니 내 반지 맞습니다.

아무리 이해 하려고 해도 이해가 안되는 일입니다.

찬양대석에 어떻게 반지가 빠졌을까?

더군다나 지금은 여름이라

반지가 손가락에서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세상에는 알 수 없는 일이 일어나지만

그래서 반지를 찾았습니다.

이제는 관리를 잘 해야지..

 

 2019. 6. 20  / 늘감사


'나 행한 것 죄뿐이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떤 순간들~~  (0) 2019.07.01
개구리처럼 엎어지다...  (0) 2019.06.23
나 행한 것 죄 뿐이니...ㅠㅠ  (0) 2019.05.22
야바위에 당한 기분을 알아?  (0) 2019.03.30
내가, 나를, 몰라요~ (2)  (0) 2019.03.20

+ Recent posts